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나들이 그리고 국내 여행

[서울 가족 나들이①] 마곡 서울 식물원 온실 (주차장,입장료할인,자전거대여,식사,카페,호수원 외)

요즘 날씨가 좋아서 마곡 서울 식물원에 다녀왔어요!

재빈이가 뱃속에 있을 때, 태교 나들이 겸 혼자서 서울식물원에 왔었어요. 이번엔 재빈이를 유모차에 태우고 외할머니 외할아버지, 아빠와 함께 다녀왔답니다 :-) 월요일은 휴관일!! 꼭 기억하세요. 가셨다가 허탕 치실까 봐요!

* 유모차 끌고 다니기 너무 편한 나들이 장소예요!! 아기 엄마들한테 강력 추천합니다 ㅎㅎ

 

 

  서울 강서구 마곡동로 161 (우) 07789              

 

  ※ 매주 월요일  온실/ 주제정원 휴관 !!       

  • 월요일 제외 매일 09:30 ~ 17:00 (관람시간)
  • 월요일 제외 매일 라스트오더 ~ 16:00 (입장마감)

 


주차 정보 

 

식물원에는 총 4곳의 주차장이 있다고 해요! 유모차 끌고 가는 가족단위에는 당연히 식물 문화센터(온실)와 바로 연결된 자하 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엘리베이터로 연결되어 바로 입구 앞으로 올라갈 수 있어요. 다만, 일찍 서둘러 가지 않으면 항상 만차입니다. 줄을 섰는데 앞에 3~4대 있다 하면 계속 기다리세요. 금방 빠지는 편이에요! 저희가 지하 주차장 입구에 줄 섰을 때 약 10~15분가량 기다리니 출입 순서가 되었어요.

 

* 위에 표시된 서울식물원은 '온실'입니다. 온실에서 나오는 출입구에는 '코레우리 카페'가 있어요.

뒤에서 소개해드릴게요. 

* 주차요금은 10분당 200원 (1시간 1,200원)

온실을 다 돌고 카페에서 샌드위치랑 커피 마시고, 온실 건물인 식물 문화센터 2층 야외로 나가서 호수원까지 거닐고 오면 약 2시간 정도가 걸렸어요. 2,400원 지불하고 왔어요. 

* 하이브리드 차량은 50% 할인받을 수 있어요.

 

일요일 저희가 도착했을 때 약 11시 30분에서 12시 사이었는데, 온실에 바로 들어갔어요.

서울식물원 온실 입장 가능 정원은 1회에 220명 (점심시간 가까이 가면 오히려 바로 입장 가능한 것 같아요!)

 


온실 입장권 정보

 

 

*서울식물원 입장료 어른 5천 원, 청소년 3천 원, 어린이 2천 원 

(단체 30인 이상) 30% 할인 

 

*서울식물원은 제로페이 이용 시 30% 할인 (앱 바로 설치하고, 계좌 등록하면 바로 결제할 수 있어요!)

입장 직전에 알게 되셨다면 환불하시고 제로페이로 제 결제하세요!!!

5,000원 30% 할인받으면 성인 3,500원!  

 

입장권은 반드시 버리지 마시고 당일 계속 소지하세요. 아이 기저귀를 갈아야 해서 수유실을 찾았는 데

수유실은 입장과 퇴장하는 1층에 있어요. 입장권이 있으면 나갔다 들어올 수 있었어요 :-)

 

 


 

온실 소개 

세상을 바꾼 식물들 테마

서울 식물원 온실은 지중해관과 열대관으로 나뉘어 있고, 입구부터 순차적으로 돌다 보면 어느새 2층 스카이워크로 올라갈 수도 있어요. 

유모차를 끌고 다니는 동안, '여기 너무 유모차 끌기 좋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장애우와 아기 유모차를 위해 턱이 하나도 없었어요! 그리고 스카이워크도 유모차를 끌고 지나갈 수 있을 정도로 넓었어요.

그래서인지 유모차가 꽤 많았고 가족단위 무리가 많았어요.

 

입구부터 아주 싱싱한 꽃들의 잔치였답니다 :-)

1년 전에 임신했을 때는 9호선 급행을 타고 마곡나루 역에서 내려서 열린 숲 정원 쪽만 구경하고 갔거든요.

가족과 온실은 같이 오고 싶었는 데, 역시나 가족하고 오길 너무 잘했다 싶었어요.

부모님도 좋아지고 사진 찍는 장소도 많아서 가족사진을 찍기 좋았어요! 

물론, 내부에서 마스크를 쓰고 사진을 찍어야 한답니다. 마스크 벗으면 바로 관리자분이 쫓아오셔서 사진 찍을 때도 마스크를 써달라고 요청하시더라고요.

오리 조각상과 작은 연못 

온실 내에 이렇게 작은 연못도 있었어요. 처음에 진짜 오린 줄;; 너무 예뻐요.

정말 예술 작품처럼 잘 관리가 되어 있죠?

 

바오밥나무
어린왕자의 작은 온실

개인적으로 지중해관에서 제일 맘에 든 장소는 '어린 왕자'의 바오밥 나무를 볼 수 있는 곳이었어요!

바오밥나무라니!! 어린왕자 피규어로 아기자기하게 작은 온실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올리브 소개
올리브 나무

사진으로 봐도 공간이 정말 넓죠? 넓은 공간이 아주 알차게 싱싱한 식물들로 가득 차 있었어요.

스카이 워크에서 찍은 사진 
스카이워크 옆으로도 다양한 식물들이 있었어요.

스카이워크에서 내려다본 풍경

 


카페, 코레우리

거꾸로 찍을 수밖에 ㅠㅠ
샌드위치 추천

점심시간쯤 1시간 30분 정도 구경하고 나오니 너무 배가 고팠어요. 그래도 식물원 근처 맛집 '이조냉면'을 갈 예정이라 간단히 샌드위치를 시켰습니다. 근데 이게 웬걸? 너무 맛있네요 :-)

언제나 불패인 치즈케이크도 괜찮았어요. 저희가 갔을 땐 아이들이나 아기가 있는 가족단위가 많았고 줄이 길지 않았어요. 충분히 다들 앉아서 한가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외부 테라스도 있는데 딱히 경치가 있거나 그렇지는 않아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올라가거나, 1층 밖으로 나가서 돌아서 2층 야외로 나갈 수 있습니다. 

 

+ 식물문화센터에서 식사를 하고 싶으시다면! 샌드위치를 드시지 마시고요. 급하다 싶으시면 "서울식물원 푸드코트" 4층에 있습니다. 하지만 리뷰를 보니 권하고 싶지는 않아요. 깔끔해 보이지만 가격에 비해 양이 좀 적어 보였어요.

 

* 식물문화센터 4층

편의점, 카페(커피,생과일주스), 푸드코트(돈까스,스파게티,비빔밥 등), 한식당(간장게장 등), 불고기덮밥

4층 편의점은 이마트24

 

 


2층 식물전문도서관 & 전시 

 


야외 구경 (호수원) & 자전거 대여소 안내 

그리고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서울식물원 식물문화센터 자전거 대여소도 있었어요!

 

 

이 외에도 총 3곳이 더 있었어요. 지도로 남겨드릴게요. 

 

 

야외를 돌다 보니 꽤 넓어서 자전거를 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2층에서 걸어 내려가면 '오키드'라는 또 다른 카페가 나와요! 코레우리가 사람이 많다면 밖으로 나오셔서 요 카페에 가셔도 될 것 같아요. 

 

카페 오키드 (09:30~19:00)

카페 오키드 - 커피, 생과일주스, 쉐이크, 음료(탄산음료, 주스 등), 베이커리 등

 

 

 

호수원

 

 

길을 걸어 쭉 내려오면 '호수원'에 도착합니다. 다리를 건너갔다가 다시 돌아왔어요.

주제 정원까지 구경하면 좋지만, 굉장히 넓답니다! 아마 주제 정원을 지나 초지원 숲 문화원 다 구경하시려면 굉장히 힘드실 거예요.

 

만약 온실로 안 가시고 '초지원, 숲문화원(열린숲정원)'을 위주로 구경하시려면 주차장은 P3인 마곡중앙광장 주차장에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주차장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P3 마곡중앙광장 주차장 

또는 습지원과 호수원만 가시겠다면, P4 마곡레포츠 센터 주차장과 P2 서울식물원 제2 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P2 서울식물원 제 2주차장 

                                                 

                                                            P4 마곡레포츠센터 주차장

 

지하 주차장 말고 다른 주차장은 아예 시도해보지 않아서 대기가 얼마나 걸리는지 알 수 없었어요. 

필요하신 곳으로 선택하셔서 가시길!

 

서울 식물원 온실 구경과 가족사진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우리 가족은 '이조 냉면' 맛집으로 향했어요.

차로 약 6분 거리 바로 근처에 있는 맛집입니다. 

맛집 포스팅 후 붙여 넣을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내용 중 수정사항이 발견되신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알려주세요.

모두 즐거운 나들이 되세요 :-)

 

혹시 몰라서 편의시설에 대해 자세히 나온 소개 URL을 첨부합니다. 

 

botanicpark.seoul.go.kr/front/use/facilities.do

 

편의시설 < 서울식물원

 

botanicpark.seoul.go.kr

 

서울식물원 근처 냉면 맛집 [강서구 양천향교역 이조면옥]

▼▼▼

 

thinkonyoursins.tistory.com/13

 

[서울식물원 근처 맛집] 강서구 양천향교역 함흥냉면 '이조면옥'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식물원 포스팅과 함께 근처 맛집을 소개하려고 해요. 저도 강서구는 낯선 동네인데요. 날씨가 더워지니 서울식물원 나들이 후에 시원한 냉면을 찾게 되더라고요! 부모

thinkonyoursin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