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취향저격 카페만

[서울근교카페] 식물원카페 과천 마이알레 (야외 테라스 카페, 메뉴, 주차)

안녕하세요 :-)

서울에서 15분 거리에 있는 과천 마이알레 카페 후기를 올려볼게요!

언제나 7개월 아기를 데리고 다녀야 해서 실내 카페보다 테라스가 있는 야외 카페를 찾았는데요.

이번에 다녀온 마이알레는 독일의 '비어가르텐' 같은 느낌의 '숲 속 카페'예요.

 

마이알레 빌리지는 매주 월요일 휴무입니다!!! 

밑에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넓은 공간이에요. 

과천 경마공원과 가까이에 있는 마이알레는 서울에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해있어요.

마이알레는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서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커피나 식사를 하시고 영수증을 제시하시면 무료로 주차가 가능합니다.

 

들어서는 입구부터 아! 여기 너무 잘 왔다. 라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어요. 

초록 초록함이 가득해요.

마이알레 입구 
마이알레 카페 입구 

꽃이 만개하는 계절이기도 하지만 들어서는 입구의 식물들을 보면 얼마나 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인테리어나 조경에 끊임없이 신경을 쓰고 있는지 알 수 있어요. 저희는 토요일 사람이 많을 때 갔는데 틈틈이 식물에 물을 주시는 직원분을 보았어요. 운 좋게 사람이 없을 때 찍은 사진이에요 :-) 사람이 많아도 공간이 넓어서인지 식물 사이사이 손님들이 숨어 있는 느낌이었답니다.

 

식사 공간 레스토랑 

저희가 방문한 날은 '부부의 날'이었어요. 점심시간이기도 해서 기념으로 커피와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 :-)

입구에서 바로 조금 들어가면 1층 카페와 레스토랑이 나와요. 2층은 리빙샾, 3층은 테라스 공간으로 되어 있어요. 

마이알레가 유명한 이유는 '온실'카페때문인데요. 저는 온실은 사진만 찍고, 야외 숲 속 정원이 더 좋아서 잠시 정원에 머물렀어요. 유모차를 끌고 가니기에는 조금 불편한 곳이에요.

물론 저를 포함해서 유모차를 갖고 오신 분들도 꽤 있었어요. 일단, 레스토랑에서 먹은 음식들과 메뉴를 소개해드릴게요.

 

대구살 오일 파스타 28.0

파스타 면이 정말 맛있었어요 :-) 가격은 28.0원으로 조금 가격대가 있죠? 그래도 특별한 날 가서 먹기에 좋을 만큼

맛있었어요. 물론 7개월 우리 아들이 울어서 아빠가 먹다가 엄마가 먹다가 아주 분주하게 움직이며 흡입했지만요 ㅋㅋㅋ

마르게리타 23.0

치즈 듬뿍 듬뿍 음식을 좋아해서 마르게리타를 먹었어요. 피자의 뒷부분까지 쫄깃하니 맛있는데 특히 저 하얀 소스가 짭조름하니 더 잘 어울리더라고요. 다른 음식점에서도 마르게리타를 많이 시키는데 저 소스는 처음 접했어요. 소스를 이름을 물어본다는 게 깜빡했네요. 꼭 드셔 보세요!!

피자는 화덕피자인데 이미 유명하더라고요. 왜 화덕피자가 더 맛있는지 저 뒷부분을 먹보면 아실 수 있어요. 동네 피자집에서 느낄 수 없는 구수하고 쫄깃한 맛.

마이알레 메뉴

마이알레의 대표 디저트는 '케이크'라네요! 저는 케이크는 못 시켰는데, 원래 케이크가 유명하다고 들었어요.

모종삽 기네스 초콜릿 케이크가 여기 시그니처 메뉴랍니다. 모종삽에 올라가진 케이크라니 다음에는 꼭 와서 먹어봐야겠어요. 혹 식사를 안 하신다면 시그니처 메뉴 '삽 케이크' 드세요~

아아 참고로 대구살 오일 파스타에 '대구살' 양.. 진짜 많아요 ㅋㅋㅋㅋ 쫄깃쫄깃 정말 맛있어요. 

아메리카노
영수증 
레스토랑 내부 
레스토랑 내부

레스토랑 내부에는 여럿이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데 인테리어가 너무 예뻐요! 모던 모던 

화장실도 내부에 있답니다. 다른 공간도 있었는데 식사하고 계셔서 사진은 못 찍었어요. 

저희는 식사 후에 정원과 온실을 구경했어요. 

판매하고 있는 식물들 

정말 여러 종류의 꽃화분들이 있었어요. 보기만 해도 힐링되는 정원이에요. 정원에서 안쪽에도 사이사이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답니다. 

비어가르텐 같은 숲 속 카페 

온실도 있지만 저는 이 공간이 제일 맘에 들더라고요. 나무 사이사이 넓은 공간에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테라스들이 있어요. 아이들도 뛰어놀고 있었고요. 물론 움직일 때는 모두 마스크를 써야 해요! 잘 보시면 전구들이 달려 있는 데 실제로 가서 보시면 더 예쁘답니다. 

온실 앞 노란 벤치 
온실 
온실 

이 곳이 온실입니다! 안에 식물들로 빽빽하게 차 있고 사람들이 구석구석 앉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저희가 간 날 듬성듬성 자리가 비어 있었어요. 토요일인데도 말이죠! 안에 들어가면 덥지도 춥지도 않은 정도의 온도였어요. 식물들이 있어서 그런지 앉아서 커피 마시면 힐링되는 기분 ㅎㅎ

 

 

야외 곳곳 앉은 곳이 참 많죠? 저기 사이로 손님들이 앉아계신 거 보이시죠? 숲, 정원, 온실, 레스토랑 등 정말 앉은 곳 천지인데 가는 곳마다 식물들의 초록 초록함을 느끼실 수 있어요. 

아들을 예쁘게 사진 찍어주려 봄옷에 청 모자 씌워 데려갔지만 저희만 맛있는 거 먹는다고 삐지고 울어서 달래느라 남편과 서로 교대해가며 음식을 허겁지겁 먹고 ㅋㅋ 남편이 유모차 끌고 정원을 돌면 저는 재빨리 온실 구경, 숲 속 구경하러 돌아다녔어요. 부모님과 함께 와도 좋을 곳 같아요. 아니면 아이는.. 부모님께 맡기고...ㅋㅋㅋ

테라스 있는 카페를 찾다가 과천에 이렇게 좋은 곳을 알게 돼서 꼭 공유하고 싶었어요.

정원에 앉아서 책 읽는 분들이 많았는 데 평일에 일찍 와서 여유롭게 즐기시면 좋겠네요.

 

영업시간은 평일, 주말 11:00 ~ 22:00  (월요일 휴무)

주차공간 넉넉 (영수증 꼭 챙기세요.)

주소 경기 과천시 삼부골 3로 17

전화번호 02-3445-1794

유모차 반입 가능 (다만 턱이 있고 계단이 있어서 숲 속으로 가는 데 조금 어려움)

대표 메뉴 

화덕 피자, 모종삽 기네스 초콜릿 케이크, 당근 파운드케이크, 계절과 날씨에 맞게 준비되는 브루잉 커피 등

유명 장소 

온실, 숲 속 정원 

 

가족들과 꼭 방문해보세요. 저는 만족스러운 식사 그리고 근교 나들이었답니다.

 

추가로 마이알레 스마트스토어에서 인테리어 화분, 아트 포스터, 페브릭 등 인테리어 소품을 팔고 있어요.

구경해보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myallee

 

마이알레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The lifestyle farm

smartstore.naver.com